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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3D 랜덤 미로 - 난이도에 따른 목적지 설정, 길 찾기공부/Unity 2020. 6. 9. 14:01
Wilson's 알고리즘으로 만든 미로를 길게 펴보면 이렇게 꽤 균일한 트리 모양을 이룹니다.
그래서 무조건 길이 존재하는 미로를 만드는 알고리즘 입니다.
이러한 트리 모양을 이루기 때문에 길마다 depth 값을 주어 난이도 설정에 맞는 depth값을 선택하여 목적지를 선정하였습니다.
길 찾기에도 이 depth를 사용하였습니다. 시작은 목적지부터 시작하여 depth가 낮은 길을 탐색해서 나아갑니다. 출발지까지 depth가 점점 낮아진다는 것을 이용하였습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mw46Y8x9YT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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